본문 바로가기
일상

회사 가기 싫은 날, 어떻게 극복할까?

by 밍밍이쥬 2023. 7. 28.
728x90

월요병 극복기, 직장인 생존가이드

안녕하세요, 직장인 여러분! 오늘도 알람소리에 영혼을 반만 담아 일어나셨나요? 

"아......또 월요일이야...."라는 주문을 외셨다고요? 괜찮아요, 당신 혼자만의 주문이 아니니까요.

자, 이제 우리 함께 이 마법 같은(?) 직장 생활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아니면 어떻게 탈출할지 알아봅시다!

1. 현실 직시하기 (거울아 거울아, 내가 제일 불행해?)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내가 왜 이러고 있지? 라고 생각한다면, 축하드립니다. 자아성찰의 첫 단계를 완료하셨어요.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마세요. 왜 그런 생각이 드는지, 뭐가 당신을 미치게 만드는지 목록을 만들어 보세요. 상사의 심술? 동료의 애교 섞인 업무 미루기? 아니면 그냥 모든 게 다...?

 

2. 내 안의 욕망 찾기 (일해서 먹고 살겠다는 욕심 말고요)

"난 뭘 좋아하지?" 라는 질문에 "퇴근"이라고 대답하셨다고요?

음.., 그렇다면 우리 조금 더 깊이 파볼 필요가 있겠네요. 

어릴 때 꿈꿨던 직업을 떠올려보세요. 우주비행사? 대통령? 고양이집사?

그때의 열정을 다시 한번 떠올려봐요.

 

3. 변화 시도 하기

직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부서로 이동을 요청해 보거나, 새 프로젝트에 지원해 보는 거예요.

최악의 경우, 거절당하겠죠. 하지만 그게 뭐 어때요?

지금보다 더 나빠질 순 없잖아요.

4. 부업시작하기 (유튜브 구독자 1명부터 시작해요)

퇴근 후나 주말에 관심 있는 분야에서 뭔가를 시작해보세요. 블로그 운영, 유튜브 채널 개설, 프리랜서 작업 등등.

스티브 잡스도 처음엔 아버지의 차고에서 시작했다던데...

당신의 원룸이 그리 나쁘진 않잖아요?

 

5. 이직 고려하기

현재 직장이 너무 힘들다면, 이직을 고민해보세요. 새로운 환경은 새로운 당신을 만들어낼 수도 있어요. 물론 거기서도 똑같은 문제를 겪을 수 있지만..... 어, 그래도 새로운 문제라 재미있지 않을까요?

 

6. 퇴사, 그 달콤한 유혹(사표 던지기 전에 잠깐!)

가끔 "그냥 다 때려치우고 세계 일주나 떠날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음.., 실행하기 전에 잠깐 멈춰보세요. 세계일주 티켓값은 마련되셨나요? 아니면 최소한 당장 내일 먹을 라면값이라도요?

 

7. 재정준비하기( 야금야금 모으세요, 탈출용 자금)

큰 변화를 결심했다면 돈 모으는 건 필수죠.

생활비 6개월치.....라고 하지만 사실 1년치 정도는 있어야 마음이 편해요. 커피 한 잔 줄이고, 술자리 한 번 줄이고....

어라? 그러다 보면 어느새 직장 생활이 견딜 만해지는 매직!

 

8. 계속 배우기( 넷플릭스 정주행말고 진짜 공부요)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어요. 당신도 변해야 해요.(늙어간다는 뜻이 아니라 성장하라는 뜻이에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트렌드를 파악하세요, 어쩌면 당신이 배운 그 스킬이 차세대 일자리를 얻는 열쇠가 될지도 몰라요.

 

 

당신의 행복이 먼저예요

회사, 연봉, 직책....다 중요하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당신의 행복이에요. 매일 아침 설레는 마음으로 일어날 수 있는 삶, 그게 우리가 꿈꾸는 거 아닐까요? (물론 로또 당첨이 제일 좋겠지만요)

 

자, 이제 첫 걸음을 떼어 보세요.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 보는 거예요. 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어요. 실수해도 괜찮아요. 어차피 인생은 학습곡선이니까요.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고, 한 걸은 내디뎌 보세요.

 

당신은 할 수 있어요! (네, 맞아요. 이 문장 엄청 진부하지만, 솔직히 기분 좋아지잖아요?)

파이팅!!!!

 

728x90

댓글